<문제>
지금 1반과 2반이 축구를 하고 있다.
축구경기 타임은 총 90분이고,
현재 스코어가 5 대 7인 상황에서,
지고 있는 1반에서는 경남정보고 최고의 스트라이커인 성익이를 투입하기로 결정했다.
성익이는 5분마다 골을 넣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.
만약 80분에 투입이 되면 80분에 곧바로 골을 넣게 되고 85분에 골을 넣음으로써 동점이 가능하게 된다.
(90분이 되면 경기가 바로 종료되므로 골을 넣을 수 없다.
동네 심판인 성빈이는 성익이가 잘 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추가시간 따위는 주지 않는다. )
현재 경기 타임과 스코어가 입력으로 주어 질 때,
성익이를 투입하면 1반이 이길 수 있는지 결정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<입력>
세 정수가 차례로 입력된다. ( 현재 경기 타임, 1반 득점, 2반 득점 )
<출력>
현재 경기 타임에 축구의 신 성익이를 투입하여 1반이 이길 수 있으면 "win", 동점이 되면 "same", 투입해도 이기지 못하면 "lose"를 출력하시오.
(성익이는 해당 시간에 1반에만 투입되며, 성익이가 투입되면 성익이 외에는 양 팀 모두 골을 넣지 못한다.)
package SoccerGame2;
import java.util.Scanner;
//지금 1반과 2반이 축구를 하고있다.
//축구경기 타임은 총 90분이고,
//현재 스코어가 5 대 7 인 상황에서, 지고 있는 1반에서는 경남정보고 최고의 스트라이커인 성익이를 투입하기로 결정했다.
//성익이는 5분마다 골을 넣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.
//만약 80분에 투입이 되면 80분에 곧바로 골을 넣게되고 85분에 골을 넣음으로서 동점이 가능하게 된다.
//(90분이되면 경기가 바로 종료되므로 골을 넣을 수 없다. 동내심판인 성빈이는 성익이가 잘 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추가시간 따위는 주지 않는다. )
//현재 경기타임과 스코어가 입력으로 주어 질때, 성익이를 투입하면 1반이 이길 수 있는지 결정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//세 정수가 차례로 입력된다. ( 현재 경기 타임, 1반득점, 2반득점 )
//현재 경기타임에 축구의 신 성익이를 투입하여 1반이 이길 수 있으면 "win", 동점이 되면 "same", 투입해도 이기지 못하면 "lose"를 출력하시오.
//(성익이는 해당 시간에 1반에만 투입되며, 성익이가 투입되면 성익이 외에는 양팀 모두 골을 넣지 못한다.)
public class SoccerGame2 {
private int Timer = 90; // 경기종료시간
public SoccerGame2(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playTime = sc.nextInt(); // 현재 경기타임 - 입력
int Group1 = sc.nextInt(); // 1반 점수 - 입력
int Group2 = sc.nextInt(); // 2반 점수 - 입력
System.out.println("현재 경기타임 : " + playTime);
System.out.println("1반의 점수 : " + Group1);
System.out.println("2반의 점수 : " + Group2);
if(playTime > 90) {
System.out.println("경기가 끝났습니다.");
System.exit(0);
}
int returnTime = Timer - playTime; // 남은 시간 계산
int StrikerPoint = (returnTime/5)+1; // 스트라이커의 점수
// 시간이 5분 미만일때는 스트라이커 점수 1점으로 계산
if(returnTime < 5 && 0 < returnTime) {
StrikerPoint = 1;
// 90분에 투입되도 골을 넣지 못한다.
} else if(returnTime == 0) {
StrikerPoint = 0;
}
int ClassOnePoint = Group1 + StrikerPoint; // 1반의 최종점수
System.out.println("1반의 최종점수 : " + ClassOnePoint);
System.out.println("2반의 최종점수 : " + Group2);
if(ClassOnePoint > Group2) {
System.out.println("win");
} else if(ClassOnePoint < Group2) {
System.out.println("lose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same");
}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SoccerGame2();
}
}
'Algorithm > Code_U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Java CodeUp 1289 문제 : 가장 큰 운동장> (0) | 2020.07.16 |
---|---|
<Java CodeUp 1230 문제: 터널 통과하기2> (0) | 2020.06.22 |
<Java CodeUp 1164 문제: 터널 통과하기> (0) | 2020.06.21 |
<Java CodeUp 1165 문제 : 축구의 신 > (0) | 2020.06.19 |
<Java CodeUp 1160 문제 : 아르바이트 가는 날> (0) | 2020.06.16 |